ABA 행동발달연구팀에서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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새로운 것을 학습하는 데 어려움을 보이며 여러 부적응 행동을 보이는 아동을 대상으로,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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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
미국에서 공인된 발달장애 아동의 치료에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 ABA(응용행동분석)이론을 바탕으로 하여,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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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
다양한 문제 행동의 감소, 아동에게 필요한 새로운 기술의 설정과 습득, 사회성 증진 및 의사소통 증진을 도울 수 있도록 연구하고 지도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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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기교실 및 오후 집중
행동, 의사소통, 사회성, 학업 영역에서의 발달적인 촉진을 위한 다양한 경험학습을 제공.
유치원 및 학교 생활 준비에 필요한 학업 전 기술과 태도를 습득
생활적응을 최대한 도모하기 위한 사회성 기술을 습득
발달촉진 및 유치원 적응을 위한 조기교육 프로그램 진행
학교 생활 준비를 위한 프로그램 진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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짝 행동 프로그램
- 짝과 프로그램을 진행하면 또래와 눈맞춤, 관심공유, 시작 및 반응행동 등의 기능을 높여 상호작용을 높일 수 있도록 지도.
- 집단활동의 규칙과 Routine을 이해하고 지시와 규율을 따를 수 있도록 지도.
- 감정을 인식하고 스스로 자신의 감정을 조절할 수 있는 자기조절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지도.
개별행동 프로그램
- 1:1 지도를 통해 학습효과를 높여 문제행동을 감소하고 아동에게 필요한 새로운 기술을 설정하고 습득하여 사회성 및 의사소통을 증진할 수 있도록 지도.
- 자기조절능력 및 문제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도.